Anotherworld.egloos.com

또 다른 세상

포토로그





(인천)당일치기 무의도 등산여행 !! 여행은즐거워

근래 계속되는 격무와 게으름으로 인해 운동은 물론 근교로 나들이도 못가고 있어,

항상 몸이 찌뿌둥한데다가, 마눌님과 딸내미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 안달이 나있으니...

인천에서 가까운 곳으로 간단 산행을 떠나기로 한다.

두둥. 장소는 무의도에 있는 호룡곡산.!!! (등산이라고 하기엔 좀 짧고 뒷동산이라고 하기엔 좀 높다..)

아침부터 부랴부랴 준비해서 떠나야하는데, 딸내미 기상이 늦어진 관계로 12시에나 집에서 나와버렸다.

첨으로 인천대교를 통해 무의도행 배가 있는 잠진도에 도착 !

잠진도 입구에는 조개구이집, 횟집이 길을 따라 영업중이고 길 양쪽으로 차가 빼곡히 주차되어있다.

잠진항 선착장에 가면 차를 주차할 곳이 없기때문에, 차를 무의도로 가지고 들어가지 않으려거든

이쪽 길가에 대놓코 걸어서 들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음.

길 반대편은 바로 갯벌이다, 썰물때라 몇몇 조개를 캐는 사람들도 보인다. (근처에서 호미랑 바구니를 빌려주는듯 함.)

우리도 차를 길가에 대고, 잠진항 선착장까지 걸어서  고고 ~~!!
(차를 대는 위치에 따라 좀 차이가 나지만 , 약 15~20분 정도 걷는듯하네요)

승선표는 왕복 3,000천원 들어갈때만 표를 내고 나올때는 그냥 나온다고 합니다.

역시나 배를 탈때는 우깡이은 필수겠죠? (농심은 인천에 상줘야됨 !!)

멋드러지게 우깡이 투하 ~~!!

잠진항 선착장에서 무의도 큰무리 선착장까지는 ㅋ 5분도 채 안걸리는 거리.. 출발하니 도착 쩝..

도착해서 호룡곡산으로 올라가는 등산로가 있는 광명선착장으로 가는 마을버스를 타고 출발~!!

한 20분쯤 달렸을까.. 버스기사님께서 등산하실분은 내리시면 된다는 알람을 주시네요.

천천히 딸내미와 손붙잡고 올라가니 정상에서는 시원한 바다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딸내미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역시나 오길 잘했어요.

요건 호룡곡산 정상에서 바라본 하나개 해수욕장

늦게 출발한지라 국사봉까지 가는건 포기하고 바로 하나개 유원지 쪽으로 하산을 선택했습니다. 슬슬 배도 고프고 ㅎㅎ.

내려와서 다시 잠진도로 돌아오니 날은 어느새 어둑해졌습니다.

일단 배가 고프니 조개구이집으로 고고~!  역시 하산 후에 먹는 식사는 맛나는군요. 냠냠. !!

잠진도와 무의도 전체 지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클릭하면 커지니 혹시 가실분은 참고들 하시고.~~

===========  무의도 여행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배편은 07:00부터

무의도에서 출발시간 매시간 정시, 30분

잠진도에서 출발시간 매시간 15분, 45분

밀물,썰물,바람의 영향에 따라 결항시간 전,후로 10~20분 여유를 두고

대인 3000원, 소인 2,100, 승용차 20,000원, RV 21,000~25,000원 (모두 왕복금액이며, 차량은 사람 미포함)

http://www.muuido.kr/

동인천에서 306번(좌석버스) 탑승 무의도 입구에서 하차

잠진도 선착장에서 ㄱㄱ

덧글

댓글 입력 영역